새소식

본캠프/til_will

[UIUX] 스파르타 2024-02-08 WIL

  • -

 

overview

유저 리서치 개인과제

KPT 회고

Overveiw에 작성한 일을 Keep, Problem, Try 세가지 관점으로 회고하기

KEEP - 유저 리서치 모집 및 안내가 꼼꼼하게 잘 나갔다
- 리서치 내용을 피그잼을 활용해서 정리 했음
- 도출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가설을 설정해 봤음
- 답이 안 나와서 막막할 때 여러 방법론을 사용해 봤음
- 그럼에도 안 되겠어서 팀원들에게 조언을 구했음
PROBLEM - 문제점에서 어떤 인사이트를 뽑아야 하는지 더 명확히 하고 질문지를 짜고 싶었는데 시간이 부족 했음
- 리서치 정리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서 인사이트 및 가설 설정에 많은 시간을 분배하지 못했음
- 클론 디자인을 거의 진행하지 못함
- 인사이트 도출하는데 너무 내 생각에 갇혀서 편파적으로 결론짓는 것 같았음
- 내부 데이터를 볼 수 없어서 근거 데이터를 유저 인터뷰에서만 뽑아야 했는데 모수가 6명으로 너무 적었음. 심화 과제 모수는 3명이라 데이터로 보기엔 무리가 있어 보였음
- 샘플 사이즈를 도출해야 하는데 내부 기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설정에 어려움을 겪음
- 어느 정도의 데이터 수치를 성공/가드레일 지표로 정해야 적정한지 감을 잡지 못했음
TRY - 튜터님 찾아가서 찐한 대화 나누기
- 리서치 경험이 더 많이 쌓이면서 꼬리 질문도 할 수 있게 되는걸로 보아, 더 많은 경험치를 쌓아야 하는 것 같음
- 4일 안에 리서치 계획부터 가설 검증 원페이저까지 만드는게 많이 빡셌는데 좀 더 시간 분배를 잘 해봤으면 함
- 아직 데이터 기반으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능력이 많이 떨어지는 것 같음. 어떤 지표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학습하기

 

'본캠프 > til_wil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UX] 스파르타 2024-02-14 TIL  (0) 2024.02.14
[UIUX] 스파르타 2024-02-13 TIL  (0) 2024.02.13
[UIUX] 스파르타 2024-02-07 TIL  (0) 2024.02.07
[UIUX] 스파르타 2024-02-06 TIL  (1) 2024.02.06
[UIUX] 스파르타 2024-02-05 TIL  (0) 2024.02.05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lrdud03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