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과 느낌 : 걱정하는 것, 만족, 불만족, 요구사항 등 |
여행, 출장 등의 이유로 비행기 티켓을 사야 함 대략적인 항공권 시세를 알 수 있음 예산에 맞는 항공권을 사고 싶음 다른 사람들에 비해 비싸게 사고 싶지 않음 저렴하게 살수록 좋음 후기가 안 좋은 여행플랫폼 대행사 정보도 포함 됨 한달 단위로 저렴한 날짜를 찾을 수 있음 항공권 출도착 시간별, 항공사별 등 옵션 선택으로 검색이 가능함 목적지를 정하지 않으면 가장 저렴한 목적지를 차례대로 보여줌 수하물, 식사 추가 등이 포함된 최종 금액을 비교하고 싶음 나만 가진 할인 혜택(생일쿠폰, 마일리지, 카드사 제휴 등)을 적용해 알아보고 싶음 항공권이 왜 저렴하게 나왔는지 모른다(비수기-날씨, 정치 이슈, 방문하기 부적절한 이유 존재 등) |
듣는 것 : 사용자의 관심, 정보를 얻는 곳, 영향을 주는 사람 |
프로모션 페이지 제휴 할인 페이지 여행사 직원 에어텔 가격 렌터카 제휴 페이지 각 항공사별 특가 오픈 이벤트 |
불편한 것 : 사용자가 실망감을 느낀 부분, 장애를 느낀 부분 등 |
출발 공항 선택은 1개가 최대 지역명이 아닌 공항명을 정확히 입력해야 하는 지역이 존재 수하물, 식사 등 옵션이 포함되지 않은 항공권과 포함 된 항공권의 최종 가격이 같이 비교 됨 출도착 날짜를 정확히 입력해야만 검색할 수 있음. +-의 유연한 일정 검색 기능 없음 할인 혜택 적용 옵션이 없음 각 구매 플랫폼별 변경/환불 규정 리스크가 다름 |
보는 것 : 시간을 보내는 장소, 생활환경 등 |
각 플랫폼마다 다른 항공권 가격 각 항공권구매대행사 리뷰 각 항공사 리뷰 항공권 구매 할 정도의 경제력을 가지고 있음 자신이 지불한 가격만큼의 서비스를 제공받고 싶어함 TV, SNS 등의 매체에서 여러 항공사 이용 후기 검색 |
말과 행동 : 대화 시 주로 사용하는 단어, 사용자의 말과 실제 행동에서의 차이 |
저렴한, 믿음직스럽지 못한, 보조 수단, 스크리닝 |
얻는 것 : 사용자의 장/단기 목표, 제품이나 서비스를 잘 사용하는 방법 등 |
자신의 원하는 일정에 맞춘 합리적인 가격의 항공권을 찾는 것 |